구글상단 블로그 face 정사각형 이미지300사이즈

< 스폰서 링크 >




한미FTA 비준 무효 집회: 기자 머리채 잡은 경찰 사진 논란-여론몰이인가? by NewB

미FTA 비준 무효 집회: 기자 머리채 잡은 경찰 사진 논란-여론몰이인가?



11월 22일 밤. 물포를 쏘며 강제 검거작전을 펼치던 경찰이 현장을 취재중이던 사진기자의 머리채를 잡은채 강제로 끌고 가자 주변의 시민들이 저지하고 있다.

네티즌 댓글 모음

서울 기동대나온 전경출신입니다.
딱 사진보자마자 상황대충 짐작가네요...그저 경찰깔려고 여론몰이.. 시위대 수만명 모여있어도 절대 경찰에서 먼저 진압안합니다.
3회 경고할동안은 온갖쌍욕 먹고 맞고있어도 진압안합니다. 그리고 당신들이 그렇게 말하는 미국법 미국법...거기선 시위대 폴리스라인 살짝 넘어가도 그냥 패잡패잡입니다. 하ㅡㅡ...그냥 욱해서 쓰는바람에 뒤죽박죽인데 님들이 시위현장 한번 나가봐서 제3자의 입장으로 전문시위꾼들의 선동에 휘둘리지말고 한번 지켜 보십쇼

앞뒤사정을 봐야함...
2008년 촛불집회때 버스위에서 의경한테 맞는 시민 사진 나왔을때도, 의경욕했는데
알고보니 그시민이 의경 무지막지하게 때리고있어서 다른의경이 도와준거였었음...
저도 의경나왔지만, 가만히 시위하는사람 가서 줘 패본적 한번도없고, 그런거 본적도없었습니다.
불법도로점거를 할때 저지하면 시위대들이 오히려 전의경들에게 폭력을 휘두르구요.
그리고 2008년 촛불집회때는 마스크쓰고 쉐파이프랑 강목들고와서 덤비는사람이 있었습니다.
경찰만 욕할게아니라. 진짜 직접가서 누가 잘못하고있는지 봐보세요.

시위하시는 분들과 더불어 의경분들 수고 많으십니다. 두 쪽다 얼마나 짜증이 나시겠습니까. 사실 윗선이 문제지 시위자나 의경이나 뭔 사서 고생입니다. 서로 좀 자제하셔서 다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가면갈수록 추락하는 경찰의 권리...확실히 이사진의 경찰은 잘못됫지만
이렇게 경찰의 명성이 떨어져가면 앞으로 국민은 누가지킬것인가.
하며 나의생각을 적어본다

시위 할 때 보면 경찰에서 일정 라인을 벗어 나지 말라고 경고 방송을 한다.. 시위대가 일정 라인을 벗어나면 경찰은 인간띠 또는 방패로 전진을 막는다.. 밀고 막는 상황에서 뭔가가 (주먹질/발길질/심지어는 손에든 뭐든간에) 시위대 쪽에서 경찰쪽으로 날라온다. 이 부분은 인정해야됨.. 이런 사람땜에 시위현장은 금방 아수라장이 됨.. 이후 나라를 생각하는 순수한 집회는 온 갓 나쁜 상황으로 얼룩짐.. 제발 이런 집회 현장에서 경찰들에게 먼저 날리지 맙시다.. 먼저 날리는 사람이 옆에 있으면 그 주위 분들이 제지하는 것이 어떨까요. 그게 아름다운 집회 문화라 생각 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리얼 180




이글루링크수이미지

통계 위젯 (화이트)

6572
448
2199321

빈공간




























ad 얇은거 광고 1줄



구글 160 600 1